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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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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게시판 입니다.조달인력개발 교육과정이나 홈페이지등 이용시에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입니다. 문의하시기전에 확인해 주세요

Question교육교재를 파일로 받거나 교재구입이 가능한가요?
Answer
각 과정의 교재는 해당 교과목 전문강사님들이 집필하고 있으며 그 원고를 토대로 발간됩니다. 따라서 저작권 등의 문제로 교재파일의 외부 유출은 허용되지 않으며 또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재로 발간되는 비매품으로 별도 구입은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과정 운영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uestion교육취소후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중복납부 및 교육비 납부 후 미등록에 따른 교육비 환불은 환불문서와 통장사본을 우리 원으로 문서송부 해주시면 과정별 교육비 정산이 완료된 후에 가능합니다.
Question교육비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교육비 납부방법은 무통장 입금 가능하며 현금수납이나 카드결재는 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입교안내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uestion교육신청 후 교육대상자 확정은 어떻게 받나요?
Answer
교육대상자 배정은 각 기관별 배정인원을 우선 고려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대상자로 확정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Question교육대상자 확인 및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교육신청 대상자로 확정되었는지 여부는 "공지사항 및 교육생선발확인"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교육대상자로 선발된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를 하시는 분은 각 과정별 담당자에게 문서를 통해 통보하셔야 합니다.
Question교육과정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nswer

기관(업체) 교육담당자가 온라인(http://hrd.pps.go.kr)으로 일괄 신청하셔야 하며,
공공기관(조달업체 포함) 교육담당자는 홈페이지(
http://hrd.pps.go.kr)에 회원가입 승인 받은 후 교육신청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담당자 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070-4056-7650) 송부 → 조달교육원 담당자가 승인 처리 → 로그인 하여 마이페이지에서 교육신청

* 자세한 내용은 “교육신청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지사항에도 교육신청 매뉴얼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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